본문 바로가기

일상

냉장고를 부탁해 E37 150727




음식은 위생이 중요한데

이름좀 있다는 요리사들이 식재료를 직접 만지는 손에 

반지.팔찌.시계등등 악세사리를 하고 요리를 한다?

저도 일식조리사지만 이해하기 힘드네요

아무것도 하지않은 손도 아무리 깨끗히 씻어도 세균이 남아 있습니다

실제로 기계로 테스트해봤구요

반지.팔찌.시계를 하면 더욱더 그부위가 깨끗히 세척이 안됩니다

그런데 이름좀 있다는 요리사들이 티비에 나와서

반지.팔찌.시계를 하고 식재료를 만지고 칼질을 하는 모습이

같이 음식을 하는 사람으로써 참 보기 그렇네요

불에 익히는 음식이야 어느정도 식중독균에 안심할수 있지만

그래도 음식을 하는 사람의 기본이 안된것 같네요

평상시에는 악세사리를 하다가도

음식을 조리할때만큼은 악세사리 다빼고

손을 깨끗히 씻고 위생적으로 하는게

조리사들 기본 아닌가요?

가게나오면 시계 빼두고 음식하고 퇴근할때 다시 시계차고 

집에가는 내가 멍청한건가 ㅡㅡ?

일반인들은 그냥 모르고 지나치겠지만

일식하는분들이나 생선회 같은 날것을 조리하는 제가 볼때는

저런 행동은 진짜 아니라고 생각되는군요

아무리 불에 익히는 음식을 조리한다고 하지만

이름 있는 셰프들이 방송에 나와 

다른사람이 먹는 음식을 조리하면서 

이런 행동은 진짜 기본이 안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요즘 타 방송사에서 먹방하는 프로그램의 출연자인 김준현, 문세윤 두분의 출연을 보고 싶습니다.


"혼자 먹는 3인분 요리" "고기 요리" "한입 요리" "조금먹는것처럼보이는요리"


이런 타이틀 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고요...


저 두분이 케미도 굉장히 좋기도 하고... 암튼 저 두분의 출연을 보고 싶습니다.